1. 현재 배터리가 90Ah 12V이면 이론상으로 => 1080W(90a×12v) 의 일을 할 수 있는 배터리입니다.
2. 사용하시는 건 24W 2시간입니다. 그것도 2일 그럼 총 사용량은 24W ×2 × 2 = 96W만 사용한 것입니다.
3. 인버터를 하루 딱 2시간만 사용시, 전선에서 이동시 열로 바뀌는 소모량을 다 따져도 합쳐서 100W는 안되는 양입니다.
4. 태양전지와 충전컨트롤러를 통해서 배터리에 충전이 안된다고 가정을 하여도
5. 배터리에는 880W의 일을 할수 있는 양이 남아 있었야 합니다.
6. 하지만 인버터와 컨트롤러에 저전압 표시에 불이 들어온다는 이야기는
6. 뭔가 다른 문제가 있지 않나 보고 있습니다.
-. 다른 문제나 의문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십시오. 031-981-8118
충전문의. (2012-12-28 19:25:24)
배터리13V정상이구요.
낮 태양전지최대22V( 이때배터리전압은14V.)
밤 무부하시12.8V( 배터리 차시동도가능합니다. 정상임.)
제생각에는 병렬연결한것이 문제같은데 아닌가요???
그리고220V24W인데 써지가많이걸리는것도아니구.(아답터인데.......)
이틀충전하고ac24W2시간쓰니 저전압이라는............ 충전이않된것은아닌지요?
현제사용중인 5W전지는 그냥다이오드만물려서 충전하니 충전이자된다는.........
컨트롤러문제아닌가요?
SolarCenter (2012-12-28 17:42:51)
컨트롤러배터리 상태표시등에 빨간색이 들어왔다고 하시면 배터리 전압은 11.5V이로 내려간겁니다.
부하전력이 한번에 많이 빠져 나가면 하면 배터리 전압이 순간 낮게 떠 저전압으로 인식을합니다.
차량용배터리전용단자로 바꾼후 이상시제문의드리겠습니다.
2. 사용하시는 건 24W 2시간입니다. 그것도 2일 그럼 총 사용량은 24W ×2 × 2 = 96W만 사용한 것입니다.
3. 인버터를 하루 딱 2시간만 사용시, 전선에서 이동시 열로 바뀌는 소모량을 다 따져도 합쳐서 100W는 안되는 양입니다.
4. 태양전지와 충전컨트롤러를 통해서 배터리에 충전이 안된다고 가정을 하여도
5. 배터리에는 880W의 일을 할수 있는 양이 남아 있었야 합니다.
6. 하지만 인버터와 컨트롤러에 저전압 표시에 불이 들어온다는 이야기는
6. 뭔가 다른 문제가 있지 않나 보고 있습니다.
-. 다른 문제나 의문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십시오. 031-981-8118
낮 태양전지최대22V( 이때배터리전압은14V.)
밤 무부하시12.8V( 배터리 차시동도가능합니다. 정상임.)
제생각에는 병렬연결한것이 문제같은데 아닌가요???
그리고220V24W인데 써지가많이걸리는것도아니구.(아답터인데.......)
이틀충전하고ac24W2시간쓰니 저전압이라는............ 충전이않된것은아닌지요?
현제사용중인 5W전지는 그냥다이오드만물려서 충전하니 충전이자된다는.........
컨트롤러문제아닌가요?
부하전력이 한번에 많이 빠져 나가면 하면 배터리 전압이 순간 낮게 떠 저전압으로 인식을합니다.
1. 태양전지모듈의 전압과 전류량을 체크 해주십시오.
2. 태양전지모듈의 설치장소는 햇빛이 잘드는 곳인지요?(실외)
3. 1번, 2번이 모두 정상이라고 하시면 태양전지 컨트롤러 배터리를 연결하시고 해가 떴을때 컨트롤러의 태양전지단자에
전압을 체크바랍니다. 전압이 13V~18V사이로 체크되면 정상적으로 충전을 하고 있는겁니다.
* 배터리가 잦은 방전이나 오래된 배터리이면 방전속도가 빠릅니다.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