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차량용블랙박스를 2년정도 사용한 사람입니다.
차량의 방전을 위해서 보조배터리도 달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운행이 많지 않아서 보조배터리의 충전에 문제가 있으며,
정작 필요한 시점에는 보조배터리가 다 소진되어, 주차시 상시감시의 블랙박스 기능을 할 수 없더군요.
최근에 태양광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보조배터리 충전을 위해서 사용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태양광 발전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본 회사 사이트를 알게되었네요.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제가 구상해 본 것은 차량의 앞유리 아래에 태양전지를 배치해서 충전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본 회사제품중에 12V 7.2W 태양전지가 사이즈가 맞을 듯 합니다. 2개를 병렬로 붙여서 충전을 하면 효율이 좋을 것 같은데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보조배터리는 메인배터리와 아이솔레이터를 연결하여, 차량운행시에만 충전을 하는
형태입니다. 차량운행 시 및 주차시에 태양광으로 충전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2) 만약 가능하다면, 블랙박스 4채널이 12V 650ml를 소진한다고 합니다. 딥사이클 보조배터리가 12V 40A일때
얼마나 충전이 될 수 있을지 효용성은 있을지 궁금하네요.
3) 마지막으로 태양광으로 충전하기 위해서 필요한 장비에 대한 비용 및 장비 추천부탁드리겠습니다.
(태양전지, 컨트롤러, 전선 등)
늘 문위 한게 있습니다.빠른 답변 부탁 드립니
다.
태양빛아래에서는 100,000Lx가 나옵니다.
형광등아래에서는 200~1000Lx가 나옵니다.
1번 답변 "지하에서 충전이 안된다."는 것은 형광등 빛에는 반응하지 않는다는 것인가요? 아니면, 반응하여 충전은 되지만, 태양광에 비해서 효율이 없다는 이야기인가요?
2. 넵 컨트롤러에 역전류방지 다이오드가 있습니다.
1. 실외주차장 보다는 지하주차장에 자주 주차하는데요. 지하주차장 형광등의 빛으로 충전이 가능한가요? 지하주차장이 밝은 편입니다.
2. 12V 7.2W 태양전지를 2개 병렬로 연결하는 경우에 컨트롤러를 달면 역전류방지 다이오드는 필요없나요?
2. 주문제작시에는 단가가 올라갑니다.
1번에서요.. 주차시에만 충전이 가능하다는 말씀이, 주행중에 알터네이터로 부터 메인베터리 및 보조배터리가 충전중인 경우에 보조배터리에 연결이 되면 안된다는 말씀인가요? 아니면, 주행중에는 보조배터리의 전압이 높아서 완충된 것 처럼 인식되어 충전이 안된다는 말씀인가요? 제가 잘 이해를 못해서요.
그리고, 태양전지 사이즈를 원하는 크기로 요청드려서, 제작하여 받으면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나요? 7.2W 두개 가격과 비교해서요.
2. 7.2W 모듈 2개로 40AH 12V충전시 만충시까지 단순 계산으로 33.33시간걸립니다.
3. 충전컨트롤러가 필요합니다. ESC1206